자유로운글
2017.09.03 23:44

[참가기] Tour de DMZ 2017 강화 자전거투어

조회 수 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쟁대회는 처음(아.. 영암TTT가 있었구나..)은 아니고.. 개인 경쟁이 처음인듯..

서울 인근에서 하는 대회라 오전 라이딩 모임 가듯 참가하면 될꺼 같아 참가신청을 하게됨. 

대회당일은 결혼기념일인데.. 결혼기념일 행사들을 일요일에 처리할 생각이였는데..

회사 전시회 준비로 업무의 피크를 달리고.. 일요일은 전시물 설치로 주말 출근 확정!!

스케쥴 폭망.

전시회 준비로 정신없는 금요일을 보내고..(하루종일 칼질과 톱질의 연속..)

대회날 아침 알람을 5시에 해두었는데..

잠깐 눈만 감았다가 떳는데.. 6시!!!!!!!!!!!!!!!

허겁지겁 주워입고 자전거도 차에 우겨넣고 대회장인 고인돌 체육관으로 출발. (아.. 빈속인데.. 대회 뛰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집에서 멀어서 8시가 다되어 도착함.. 주변에 자전거를 실은 차들이 많이 보여서.. 대회온 느낌이 났음. ㅋㅋㅋㅋ

주섬주섬 챙겨서 팀원들이 모이는 장소에 갔더니.. 석희씨랑 주아씨가 그늘막을 막 치고 있었음.

석희씨가 받아온 배번을 다는데.. 생소한 방법으로 배번도 붙여보고.. ㅎㅎㅎ

공복이라 바나나를 2-3개를 먹음. ㅋㅋㅋ 아 그리고 에너지 젤도.. 먹음.

수티팀도 합류해.. 분위기가 대회장 분위기임.. ㅋㅋㅋ

이런대회 처음이라 정신줄 놓고 있는데.. 수티팀 따라하니.. 대회준비가 착착 되어감. ㅋㅋㅋ 뭍어가기..

9시에 워밍업으로 수티팀과 첫번째 고개를 올라갔다오는데 페달링 누님 두분을 목격하고 인사드림. ^^ 

고개를 내려오자 마자 출발 라인을 잡으려고 바로 출발 대기선으로 갔는데.. 

그룹을 나누어 출발한다. (자기 그룹에서 출발안하면 시상에서 제외라고 엄포를 놓는데.. ^^ 모르겠네..)

나는 참가자가 가장 많은 베테랑 그룹중에서도 가장 후미에 위치해 출발을 기다림.

이런 대회가 처음이라 아는 사람도 없고.. ㅋㅋㅋ

조금 있다보니 출발~~!!!

하고보니.. 한뭉텅이가 빠른속도로 가고 있음.. 당황해서 빠르게 무리에 붙음.

하지만 오르막~!

사람들이 길게 늘어지기 시작함.. 처지는 사람 앞지르는 사람.. 그룹이 나누어짐.

나도 나름 빠르게 넘는다고 꾸역꾸역 넘어감.. 이때 심박이 190이였음. 할..

다운힐 접어들어서 답사한 덕을 많이 봄. 다운힐 커브를 알고 있으니 거의 풀스피드..(다행이 떨어지지 않았음)

다운힐에서 안떨어지고 오르막에서 사람들을 잡고 하면서 그룹이 커져갔음.

평지에서는 그룹에 붙어가고 오르막에선 앞으로 나아가고.. 

그렇게 가고 있는데.. 교동대교 진입전 마지막 오르막 전 평지에서 한무리의 그룹이 뒤에서 합류하고 그룹이 생각보다 많이 커졌음. 

선두에서 끌던 사람들도 지쳐서 휴식(?)시간이 되었을때.. 와.. 누군가 그룹에 불을 지름.. ㅋㅋㅋ

그룹의 속도가 올라가고 사람들이 길게 나누어질때쯤..

교동대교 진입전 마지막 오르막에 도착함.

여기서는 내가 앞으로 나아감..

그렇게 고개를 넘다보니. 10명 정도의 사람과 정상을 넘어감.

그리고 나타난 교동대교.

교동대교 지나면 비계측 구간이 나오는데.. 사람들이 빨라짐.

교동대교를 로테를 하면서 사람들이 서로 치고나감.

난 그룹선두에서 안떨어질려고 붙어가고 있는데.. 

비계측 구간 진입. (비계측 구간이 있는줄 알았지만.. 어디있는지 몰랐음.. --; 회사일 바빠서 준비가 전혀 안되어 있었음.)

비계측 구간은 기록을 측정하지 않아서 설렁설렁..

항속 25정도??  그래도 될수 있으면 그룹을 지어 가려고 하고 있는데..

수티팀이 그룹을 지어 가고 있다. 어예~!

합류해서 룰루랄라.. 경치구경.. 날씨 좋다~! "피웅" 하더니 도우씨 펑크 헐..

그렇게 가다보니 보급소?(보급소라니.. --; 보급소 있다고는 들었는데.. 사람들이 이렇게 많을줄을 몰랐는데..

심판차량이 보급소에서 자전거를 막고있다. 할.. 비계측 구간이라 뭐..

그러다 보니 선두그룹들이 여기서 잔득 쉬고 있다. ㅋㅋㅋ

그렇게 10분 있었나?? 다시 출발.. 여기서 수티팀을 놓침. 같이 붙어 갔어야 했는데.. 

석희씨가 앞에서 나를 기다리는데.. 좀 방어적으로 타다보니.. --; 같이 붙어가지 못했다.

시맨트 도로를 자전거가 꽉채워서 가고 있다. ㅎㅎㅎㅎ 멋진데?

그러다 앞앞사람 자전거가 360도 공중부양. 할..  자전거가 머리위로 360도 날아 떨어진다.

ㄷㄷㄷ

낙차~! 멈추지 않고 그대로 비켜 진행..

도로를 꽉채운 자전거가 꼬불꼬불한 길을 지나가니 잼있다. ㅎㅎ

그렇게 비계측구간을 빠져나오고 속도가 수욱.. 올라간다.

하지만 힘안들이고 붙어 갈만 하다. 교동대교 나와서 오르막에서 다시 그룹이 나뉘겠지 생각하며.. 

교동도를 빠져나오는데 교동대교의 과속방지 블럭~~~!!!! (튜브리스라 평소에 그런 방지턱은 그냥 속도 줄이는거 없이 지나다녔는데..)

과속방지 블럭에서 사람들이 속도를 갑자기 줄인다.

앞앞사람 낙차. 뒷드박살. 앞사람은 사고에 엉켜 넘어짐. 나는 불안한자세로 하차~! (여기서 종아리 쥐~!)

멈추면 안된다는 생각에 급박하게 다시 자전거를 올라타고 출발..

선두가 200미터 앞에 있는데 차이를 줄일수가 없다. 쥐는 나고..

몇몇 사람은 다시 선두 그룹에 붙어 갔는데.. ㅠ.ㅠ

뒤에 보니 내가 꼴지.. 아무도 없네.. ㅠ.ㅠ

교동대교 넘어 나오는 오르막에 도착하니 50미터 앞에 선두후미가 있는데.. 종아리의 쥐가나서..

2그룹이 오는데.. 이미 쥐가 난 상태라 그룹에 오르막에서 겨우 합류하지만 평지에서 쥐가 놓아주질 않아 흐름..

그렇게 떨어져 나간 사람들이 한둘 모여 달리고 있는데.. 페달링을 바꿔서 쥐를 떨쳐냄.

다행히 3그룹이 왔을때 합류에 성공함.

이 그룹에는 mtb도 있고.. 그룹속도 높음.

오르막을 하나 오를때마다 사람이 줄어든다.

라스트 1킬로미터 배너가 보였을때.. 7명 남짓?

내 머리 속엔 답사떄 기억이 남아 있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잉? 조기 보이는게 결승선이네.. 쥐는 다 떨어져 나가서..

마지막 롱~~! 스프린트~!!!!!!!! MTB 아저씨도 스프린트~~!!!!!!

자전거가 서로 너무 붙는거 같아서 그냥 그대로 골인~!

경기 종료.

다른 사람은 쉬고 하던데.. 나는 시간이 없어 그 길 따라 주욱 가다보니 답사때 안왔던 길이네?

잉 그리고 보급이 또 있네?

아무튼 집에 빨리 복귀가 우선과제라.. 후다닥 정리하고 팀사람들에게도 대충 인사하고 집으로 향함.

주말이라 그런지 도로에 차가 많아.. 오후 3시가 다되어 집에 도착..(대회장을 1시쯤 출발함.)

육아 돌입~!

처음으로 경쟁대회에 참가해서 재미난 경험을 많이 함. 

1. 쥐가 났을때 대처방법
2. 낙차에 대비하는 마음가짐.
3. 그룹에서 낙오했을때 대처방법

부족한 부분도 많은거 같음.

1. 평지/업힐 스프린트 능력
2. 항속 능력(근지구력)
(결국 실력이 부족하단 소리.. ㅋㅋㅋㅋ)

사진이 하나도 없네.. ㅎㅎㅎㅎ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 자유로운글 자이언트 가비아 SLR 튜브리스 타이어 이대희 2017.09.23 3
» 자유로운글 [참가기] Tour de DMZ 2017 강화 자전거투어 이대희 2017.09.03 45
29 자유로운글 피팅에 대해서.. 단편적으로.. ^^ 이대희 2017.08.28 6
28 자유로운글 2017 FELT FR1 FREAMSET 사용기. 이대희 2017.05.18 29
27 자유로운글 클릿슈즈에 클릿 설치. file 이대희 2017.04.13 30
26 자유로운글 [사용기] 나루 F5s 필터링 마스크 file 이대희 2017.03.21 188
25 정보 스탬 길이 계산기(?) file 이대희 2017.03.21 33
24 자유로운글 FELT FR1 기변 file 이대희 2017.01.31 61
23 자유로운글 SANTIC 토커버, 슈커버 이대희 2017.01.10 84
22 자유로운글 알리발 알루미늄 경량 풀리 file 이대희 2017.01.09 69
21 자유로운글 인도어 트레이닝에서 운동 강도(EFFORT LEVEL) 가이드. file 이대희 2017.01.09 162
20 자유로운글 허치슨 퓨전3 튜브리스 타이어 설치. 이대희 2017.01.04 40
19 자유로운글 가민 버브 고프로 마운트 어뎁터 (Garmin to GoPro Adapter Mount for Virb) 이대희 2017.01.04 168
18 자유로운글 티포시 포디엄 XC 사용기 이대희 2017.01.04 77
17 자유로운글 대륙 카본 싯포. file 이대희 2017.01.04 59
16 자유로운글 대륙 카본 안장 (알리 카본 안장) 이대희 2016.01.06 740
15 자유로운글 [자작] 체인체커 file 이대희 2015.02.25 627
14 자유로운글 바이크포레스트(http://bikeforest.co.kr) 해외지사인가? 5 file 이대희 2015.02.16 837
13 자유로운글 허브의 성능 차이는? 이대희 2015.02.10 1242
12 자유로운글 랜도너스 참가? 2 file 이대희 2015.02.09 643
Board Pagination Prev 1 ... 2 Next
/ 2